노원어린이도서관, 새 학기 고민 해결
노원어린이도서관, 새 학기 고민 해결
  • 신일영
  • 승인 2024.03.03 10:13
  • 댓글 0

‘우리아이 초등학생 생활 엿보기’ 등 프로그램 다채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새 학기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새 학기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새 학년 적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3월7일 ‘학교생활 엿보기’, 3월 31일 ‘다정한 우리를 위한 말하기’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며, 이외에도 그림 전시, 독후활동 등 아이와 학부모에게 유익한 세대별 맞춤형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첫 번째 작가와의 만남 ‘우리아이 학교생활 엿보기’는 『너와 나의 점심시간』을 집필한 김선정 작가가 양육자와 함께 학교생활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북 토크로 진행된다. 어린이들과 함께 어른들도 애쓰고 있는 학교라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낯선 세상에 발을 내딛는 자녀들과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풀어 보고자 한다.

두 번째 작가와의 만남 ‘다정한 우리를 위한 말하기’는 초등1~2학년 어린이들이 강승임 작가와 함께 친구와의 갈등을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나도 상처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받지 않는 말하기 연습』을 함께 읽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기 마음과 더불어 친구 마음을 헤아리며 말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김상근 작가의 『두더지의 여름』그림책 원화전시가 진행되는 ‘이야기가 있는 그림 전시’는 3월 25일까지 노원어린이도서관 지하 1층에서 만날 수 있다.

노원어린이도서관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owonli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선착순으로 2월27일부터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