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돌봄에 헌신하는 간호사들께 감사”
“환자 돌봄에 헌신하는 간호사들께 감사”
  • 문명혜
  • 승인 2024.04.02 13:13
  • 댓글 0

강석주 위원장, 의료대란 속 최일선 간호사 격려
강석주 위원장
강석주 위원장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국민의힘ㆍ강서2)은 “최근 의료대란의 최일선에서 간호사분들이 앞장서 환자 돌봄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계신다”면서 “우리가 아플 때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주시는 간호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정기 대의원총회를 계기로 <간호법>에 대한 합의가 잘 이뤄지고 의료 공백이 길어지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서울시의회에서도 간호사분들이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활동할 수 있는 의료 현장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주 위원장은 최근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77회 서울시간호사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 이같이 말하고, 보건 의료 서비스 현장의 최일선에서 환자 곁을 지키며 시민건강을 위해 힘쓰는 5만8000여명의 간호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석주 위원장은 “올해 서울시에서는 어린이집 방문간호사 서비스를 정원 40인 이하 소규모 어린이집 1962개소에 지원하는데 예산 문제로 모든 어린이집을 지원해 주지 못하는 것에 아쉬움이 있다”면서 “그럼에도 작년 보다 올해 추가로 462개소에 대한 지원이 늘어났지만 인력은 같은 29명에 불과한 상황으로, 간호사분들이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계신데 대해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