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추천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추천
  • 양대규
  • 승인 2024.04.13 21:00
  • 댓글 0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오는 5월14일까지 추천받는다.

인사혁신처는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국민추천 접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국가 주요시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격려하는 시상식이다.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며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4개 분야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은 인사처 ‘자랑스러운 공무원이야기’ 누리집이나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온라인 창구에서 가능하다.

이번 제10회 공무원상부터는 국민추천 접수를 상시 운영해 연중 언제든지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단, 인사처 누리집에서만 가능하며 다른 접수처는 해당되지 않는다.

추천된 후보자는 소속 기관의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0월까지 인사처에서 재심사를 한 뒤, 선정한다.

연말 최종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특별승진 및 승급, 국외 훈련 우선선발 등의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며 훈장 및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이 수여된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엄정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후보자가 추천돼야 한다”며 “이번 제10회부터 도입된 ‘국민추천 상시 운영’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열심히 일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이 영예롭게 선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