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
동대문구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
  • 양대규
  • 승인 2024.04.22 23:16
  • 댓글 0

2024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등 처리예정
24일에 청량리역 GTX-C 노선 변전소 위치 변경 촉구 결의안 채택 예정
정성영 동대문구의회 부의장이 제3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4월 19일부터 4월 2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태인 의장의 연수일정으로 정성영 부의장이 개회선언을 한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 정 부의장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났다. 당선자에게는 축하를 낙선자에게는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지금 동대문구는 꽃의 도시와 탄소중립도시로 나아가고 있으나 청량리역 변전소 설치, 수인분당선 경전철 증차 등 주요한 지역 현안도 맞닿아있다. 앞으로 구민들이 요청하는 민원을 먼저 해결하는 동대문구가 되어야 한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이어 ▲제32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으며 서명 의원에는 이강숙ㆍ이규서 의원이 맡았다.

22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강숙)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협의의 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처리하고,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손세영)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국가유산 체제 전환에 따른 동대문구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일자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프랑스 그르노블 알프스 메트로폴과의 우호교류 체결 동의안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구성에 관한 보고의 건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민간위탁 재계약 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한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한지엽)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구정질문 처리 결과 보고의 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애인보조기기 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돌봄노동자 권리보장 및 처우개선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애인 친화 이·미용시설 설치 및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생활소음 저감 실천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기후대응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주택 전월세 중개보수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 ▲「동대문구 1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수탁자 선정 심의 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한다.

이어 24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각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친 조례안 등 상정된 모든 안건을 최종 처리하고 ▲청량리역 GTX-C 노선 변전소 위치 변경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