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교보생명과 장미정원 일대 '메타세쿼이아 식재'
동대문구, 교보생명과 장미정원 일대 '메타세쿼이아 식재'
  • 양대규
  • 승인 2024.06.02 17:22
  • 댓글 0

이필형 구청장 "메타세쿼이아 길 동대문 새로운 명소로 정성껏 관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교보생명과 지난달 30일 메타세쿼이아길 조성행사를 가졌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교보생명과 지난달 30일 메타세쿼이아길 조성행사를 가졌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달 30일 교보생명과 함께 중랑천 이화교 장미정원 일대 산책로에서 메타세쿼이아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식목일인 지난 4월 5일 구는 교보생명보험, 사단법인 글로벌비전과 중랑천변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건강한 사회,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온 교보생명은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동대문구의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중랑천 교보생명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사업의 첫걸음을 시작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는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흡수 분해하는 데 탁월한 친환경 수목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플로깅 활동과 연계해 기부받은 나무 50그루를 시작으로, 앞으로 5년간 중랑교에서 성북구 경계까지 ‘교보생명 메타세쿼이아길’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의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적극 나서주신 교보생명에 감사드린다. 메타세쿼이아길이 추후 동대문구의 새로운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정성껏 관리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