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장미꽃 풍성…장미 명소 3곳 공개
서대문, 장미꽃 풍성…장미 명소 3곳 공개
  • 문명혜
  • 승인 2024.06.11 13:15
  • 댓글 0

홍제동 장미터널, 복주산 장미원, 철도변 장미길 등 도심속 경관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풍성한 장미꽃으로 주민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는 관내 명소 3곳을 소개했다.

이번 소개한 장미 명소 3곳은 △홍제동 장미터널(홍제동 331-5) △복주산 장미원(북아현동 1012-1) △철도변 장미길(경의중앙선 가좌역에서 신촌역 방면) 등이다.

‘홍제동 장미터널’은 작년 주민 요청으로 구가 21m 연장 공사를 시행해 길이 240m가 됐다. 터널을 빼곡히 뒤덮은 장미 덩굴을 즐길 수 있으며, 하단에 심긴 ‘사계 장미’는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감상할 수 있다. 주민들은 예년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장미로 더욱 화사해졌다는 반응이다.

‘복주산 근린공원(1만1428㎡)'내 장미원 역시 다채롭고 아름다운 장미로 시민들의 발길을 모은다.

구는 작년 7월 ‘스탠다드 로즈’ 등 13종 3900여 본의 장미를 심어 이곳을 조성했다.

구는 시민들에게 더욱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

‘철도변 장미길’은 경의중앙선 가좌역에서 신촌역 방면 철길 변에서 만날 수 있다. 약 500m 길이의 풍성한 장미 덩굴은 길을 걷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준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심어 많은 시민분들께 풍성하고 아름다운 도심속 경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