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호국보훈의 달 ‘꿈새김판’ 눈길
서울시, 호국보훈의 달 ‘꿈새김판’ 눈길
  • 문명혜
  • 승인 2024.06.11 13:24
  • 댓글 0

“K-군인, 당신이 영웅”…6ㆍ25 참전용사와 현역 장병에 존경과 감사
서울시가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단장한 서울광장 앞 서울도서관 외벽 ‘서울꿈새김판’ 모습.
서울시가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단장한 서울광장 앞 서울도서관 외벽 ‘서울꿈새김판’ 모습.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광장 앞 서울도서관 외벽 서울꿈새김판으로 요즘 시민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그때도 지금도 K-군인 당신이 영웅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1950년 6ㆍ25 당시 군인과 2024년 현재 군인들의 경례 모습을 담아 그들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한 꿈새김판을 게시하면서다.

서울광장을 지나다 서울꿈새김판을 지켜 본 성북구에 사는 시민 박 모 씨는 “6ㆍ25 참전용사에 대해 현역 장병들이 경례하는 모습이 가슴 뭉클하다”고 밝혔고, 송파구에 사는 시민 김 모 씨는 “꿈새김판을 통해 74년전 6ㆍ25 전쟁을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울시는 올해 6ㆍ25 전쟁 74주년 맞아 꿈새김판을 통해 참전용사와 그 뜻을 이어온 현역 장병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달하고자 이같이 기획했다고 밝혔다.

꿈새김판 전면에 ‘그때도 지금도 K-군인 당신이 영웅입니다’라는 문구를 배치해, 현재 전 세계인을 열광시키고 있는 K-문화를 가진 대한민국은 그동안 군인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지켜온 안보가 있었기에 존재할 수 있음을 부각했다.

특히 이번 꿈새김판은 국방홍보원, 국방일보와 협업을 통해 실제 군 복무 중인 국방부 의장대대 장병들을 섭외하고 군복, 장비 등 고증 절차를 거쳐 사진촬영을 진행해 게시, 군인에 대한 존경심과 감사, 그리고 그들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좀 더 사실적이고 진정성 있게 표현했다.

김홍찬 서울시 홍보담당관은 “꿈새김판을 통해 시민들이 K-문화 뿐 아니라 K-군인들을 주목하고,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