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소방서, 화재안전 강화를 위해 구 종합행정타운 건설 공사현장 방문
동작소방서, 화재안전 강화를 위해 구 종합행정타운 건설 공사현장 방문
  • 김혜란
  • 승인 2024.07.10 15:10
  • 댓글 0

정선웅 소방서장 "지속적인 현장 안전 컨설팅으로 소방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
정선웅 동작소방서장은 화재안전 강화를 위한 부서장 현장지도를 위해 9일 오후 상도동에 위치한 동작구 종합행정타운 건설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시정일보] 동작소방서(서장 정선웅)는 화재안전 강화를 위한 부서장 현장지도를 위해 9일 오후 상도동에 위치한 동작구 종합행정타운 건설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예찰에는 동작 소방서장과 예방팀장 등 6명의 소방공무원이 동석했다.

현장지도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 정상 유지관리 및 게단·비상구 등 피난로 관리 안내 건설현장 용접 등 화기 취급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확인 관계자 대상 화재예방지도 및 화재안전 컨설팅 등이다.

정선웅 서장은 “건설 공사 현장은 용접 작업 및 위험물 사용 등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 요인이 다수로 존재한다”며 “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현장 안전 컨설팅을 통해 소방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재취약대상 집중 소방안전 관리 및 여름철 화재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예찰은 화재 위험성이 높은 건설현장의 화재안전을 강화하고 현장 지도점검을 통해 공사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재고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