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원상 수상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최고의원상 수상
  • 신일영
  • 승인 2024.07.10 17:17
  • 댓글 0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오른쪽)이 제18회 대만민국의정대상에서 개인부문 ‘최고의원상’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은 7월9일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한 제18회 대만민국의정대상에서 개인부문 ‘최고의원상’을 수상했다.

안병건 의장은 제6대 도봉구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해 '구민에게 봉사한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각종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행부와 긴밀히 소통하고 조례 등 제도를 개선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특히 구의 숙원사업인 재건축재개발과 GTX-C 지하화 등 현안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결의안과 5분자유발언 및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구민들이 필요한 정책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안병건 의장은 제9대 도봉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돼 현재 열정 있고 하나된 의회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병건 의장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구민에게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의정대상은 2007년부터 전국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발전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엄격하게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