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e-교육센터 강좌 개선 위한 설문조사
서초구, e-교육센터 강좌 개선 위한 설문조사
  • 정응호 기자
  • 승인 2008.02.19 16:48
  • 댓글 0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구민을 위해 다양한 학습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강좌 서비스인 ‘서초 e-교육센터’를 오는 3월 새롭게 개편하기로 하고, 2월15일부터 21일까지 사이버교육 희망강좌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구청 홈페이지(www.seocho.go.kr) 및 서초 e-교육센터(http://edu.seocho.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는 설문 결과를 반영해 최종 운영 콘텐츠를 결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구민이 원하는 강좌를 개설, 맞춤형 ‘서초 e-교육센터’를 만들 예정이다.
라민우 전산정보과장은 “현재 서비스 중인 교육콘텐츠의 업데이트는 물론 구민들이 원하는 새로운 강좌에 대해 추가로 구축해 구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를 도모하고,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배우고,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사이버교육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초 e-교육센터의 모든 강좌는 서초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제공되며, 구 홈페이지 내 서초 e-교육센터에 접속해 회원등록 후 수강할 수 있다. 또 해외에 있는 동포 및 유학생들도 회원 가입만 하면 원하는 강좌를 무료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서초 e-교육센터에서 운영 중인 콘텐츠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이 외국어와 ITㆍ자격증, 교양ㆍ문화, 여성ㆍ아동을 비롯 각종 특강 등 국내에서 검증받는 수준 높고 폭넓은 동영상 강좌에 대해 6개 분야, 60개 강좌의 6000여개 강좌가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