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침서 발간…친절한 주차단속 서비스
강서구 지침서 발간…친절한 주차단속 서비스
  • 시정일보
  • 승인 2004.05.20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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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구청장 유영) 주차관리과(과장 이재기)는 주차 단속 업무 관련 불만족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차단속 업무 지침서인 ‘주차 관련 민원응대 모음집’을 발간 전 직원에 배부했다. 이번에 구가 발간 배포한 주차관련 민원응대모음집은 주차 단속의 기준 및 관계 법령을 비롯 주민 궁금 사항 질의 응답, 민원 응대 친절 향상을 위한 전화 응대 표준 매뉴얼, 민원응대 능력 향상 길잡이, 주차관련 민원 처리 사례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에 따라 주차 단속 업무와 직접 관련이 없는 공무원이라도 모음집을 참고로 민원 응대를 할 수 있어 민원인은 더 이상 ‘담당이 출장 중이라서...’‘담당이 통화중이라서...’ 등의 변명성 답변은 듣지 않아도 된다. 또한 민원인 유형별 응대요령을 비롯 불만 민원응대 요령, 호감 주는 대화법, 대화능력 100배 높이는 법 등 민원인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실어 피할 수 없는 단속 업무에서 최소한 민원인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배려한 점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