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OK민원센터 '특허 등록'
서초구, OK민원센터 '특허 등록'
  • 정응호 기자
  • 승인 2008.03.26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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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지난해 8월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OK 민원센터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특허청에 OK민원센터 명칭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구는 OK 민원센터를 운영해 민원서류 발급에서부터 각종 인ㆍ허가와 신고업무까지 모든 민원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등 복잡한 행정절차를 줄여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법원 등 국내 관공서를 비롯 외국 지방자치단체 등 200여 곳에서 OK 민원센터를 벤치마킹 하고 있어 2006년 12월 개소 이후 관공서 민원행정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OK 민원센터를 특허청에 상표등록 함으로써 서초구는 최상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브랜드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민원처리와는 별도로 법률, 세무, 건축, 부동산 등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문가 상담코너’와 기업 설립과 운영전반에 대한 인ㆍ허가와 불편사항을 한곳에서 해결하도록 돕는 ‘OK기업도우미’, 콜백(Call Back) 처리 기능이 강화된 '콜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