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 모든 불편사항 편하게 신고하세요~
마포구에 관광, 복지, 도시미관, 여성과 관련한 불편사항이 있다면 생활 속 불편사항을 인터넷과 전화로 편하게 신고할 수 있게 된다.신고 방법은 마포구 콜센터 (1577-3500)를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서울시 원클릭 전자민원(http://oneclick.seoul.go.kr)내 시민불편 살피미, 혹은 다산콜센터(국번없이120)를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그동안 공무원이 출ㆍ퇴근시에 시민불편사항을 찾아내 신고ㆍ처리하는 ‘환경순찰 견문제도’를 폐지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생활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시민불편살피미’를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불편, 불만 사항을 주의 깊게 듣고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구는 구민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현장기동반을 동별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마포구 콜센터 및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전화하면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 디자인 도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도시미관분야, 여성 불편 분야, 관광 복지 분야 등 총 8개 분야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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