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청을 소개합니다' 이색
'광진구청을 소개합니다' 이색
  • 정응호 기자
  • 승인 2008.05.01 14:30
  • 댓글 0

초등학생 눈높이 '내고장 알리기'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초등학교 3학년 교과 중 ‘우리고장의 모습’ 단원과 관련해 학생들이 구청을 개별적으로 방문, 조사하는 어려움을 덜어주고 생동감 있게 구정을 전달하기 위해 관내 8개 초등학교 3학년 1417명을 대상으로 ‘광진구청 소개합니다’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내가 사는 고장 바로알기를 위한 현장체험프로그램인 ‘광진구청 소개합니다’를 통해 직접 지방자치의 현장을 방문, 실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구청 민원실이나 보건소 등에서 하는 일을 직접 둘러보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눈높이 교육 광진구 영상백서 ‘아름다운 광진 그 희망의 기록’ 상영 △교재 교육 ‘우리고장 광진구 이야기’ 교육자료 설명 △구청탐험 수업의 연장선에서 현장민원부서인 구청 민원여권과 민원실, 세무민원실, 보건소 등 견학으로 구성돼 있다.

구는 교육기간동안 전반적인 구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체 제작한 교재, ‘우리고장 광진구 이야기'를 통해 광진구 상징인 브랜드 네임(Great광진)과 슬로건(고구려의 숨결로 행복도시 광진)을 비롯 광진구 캐릭터 등을 소개한다. 또 광진구의 현황, 동별 유래, 우리동네 명소, 구청에서 하는 일, 2008년도 주요사업 등을 알렸다.

4월28일에서 6월26일까지 21차례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4월29일 성자초교 3학년 60명이 프로그램 첫 번째 주자로 구청을 방문했다. 이날 정송학 구청장은 “구청은 여러분의 가족과 이웃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라고 밝히고 “학교에서 배운 우리고장의 모습을 정확히 알고 자랑스러운 광진구의 꿈나무가 돼 고구려 광개토대왕이 그러했듯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를 주름잡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