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구민 건강한마당 축제 개최
종로구, 구민 건강한마당 축제 개최
  • 시정일보
  • 승인 2008.05.21 16:29
  • 댓글 0

25일 대학로 마로니에공원…건강이벤트 등 진행
▲ 지난해 열린 '종로구민 건강한마당' 행사에서 김충용 구청장<검은 안경 착용한 사람>이 다트던지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25일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제3회 종로구민 건강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행사는 건강 관련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제공, 주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는 종로구의사회 등 26개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는 이벤트마당, 종합 진료마당, 건강정보마당, 건강검진마당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분수인간 퍼포먼스 등 각종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건강정보가 담긴 패널 및 홍보물 등이 전시된다. 또 추첨을 통해 무료건강검진권을 제공한다.
종합 진료마당은 종로구의사회와 종로구약사회, 종로구한의사회 등이 아토피 등 의학 상담과 구강검진, 한방치료 등을 실시한다. 건강정보마당에서는 ‘금연! 이제 필수!’라는 주제로 한 금연상담과 담배인형 전시 등 금연홍보, ‘건강한 내일! 올바른 식생활에서’를 주제로 한 영양상담, ‘술 알고 마시자!’를 주제로 한 절주홍보, ‘걷기운동 올바른 자세부터’라는 주제의 운동홍보, ‘행복한 출산! 엄마&아이 방!’을 주제로 한 모유수유 홍보, 정신보건 및 방문간호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건강검진마당에서는 체지방 분석 및 처방, 골다공증 검사, 무료건강검진, 동맹경화 측정 등이 진행되고 한국 이․미용사회 종로구지회 협조로 무료 이․미용 서비스도 실시된다.
<방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