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망우묘지 이전 추진
중랑구, 망우묘지 이전 추진
  • 오기석 기자
  • 승인 2008.06.05 16:20
  • 댓글 0

연말까지 분묘 1기당 80만원 지원키로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망우동 소재 망우묘지 공원화 사업을 위한 망우묘지 이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망우묘지 이전 대상은 망우묘지공원 내 중랑구소재 분묘(망우산 능선을 기준으로 망우동, 면목동 지역)가 해당되고, 지원금액은 분묘 1기당 8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기간은 2008년 12월31일까지 이며, 지원금 신청방법은 유가족이 개별적으로 분묘이전(이장ㆍ산골ㆍ납골) 완료 후 중랑구청 정책사업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및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이전절차는 개장 후 이장 시에는 묘지관리사무소에 개장신고, 매장후 관할관청에 매장신고, 구청에 묘지이전 지원금 신청 순으로 하면 되고, 개장후 화장시(산골, 납골 등)에는 묘지관리사무소에 개장신고, 개장유골 화장, 구청에 묘지이전 지원금 신청 순으로 처리하면 된다.

지원금 신청 구비서류는 개장 후 이장 시 이전비용 지원금 신청서를 비롯해 개장신고필증 사본(망우묘지관리사무소 발급), 신청인 신분증 사본, 신청인 은행통장 사본을 제출하고, 개장후 화장시(산골, 납골 등)에는 이전비용 지원금 신청서, 개장신고필증 사본, 개장유골 화장증명서 사본(화장장 발급), 신청인 신분증 및 은행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지원금 신청 시 망우묘지 이전비용 신청인의 신분증 및 은행통장 사본은 개장신고필증에 기재된 신고인 신분증과 은행통장으로 제출하고, 이전비용을 대리인의 통장으로 신청할 경우 신고인의 위임장, 인감증명서, 신분증 사본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