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광진’ 건강한마당 ‘북새통’
‘헬시광진’ 건강한마당 ‘북새통’
  • 시정일보
  • 승인 2004.06.03 15:19
  • 댓글 0

광진보건소, 6월1일∼2일간 행사개최
의사회 등 12개 단체후원 ‘무료 체험’ 인기

최근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바람이 거센 가운데 광진구(구청장 정영섭)가 다음달 1일부터 건강을 주제로 한 “2004. 광진건강한마당”을 개최했다.
“healthy 광진”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건강이벤트마당을 제공하고 다양한 건강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스스로의 건강에 대한 관리능력을 배양하자는 취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행사는 광진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각종 건강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대 행사로 광진구 의사회 등 12개 단체가 참가해 13개 부스, 23개 행사를 대거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1월부터 4개월 간 추진해온 보건소환경개선공사 완공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식과 함께 더한층 과학화되고 현대화된 보건소를 구민에게 공개했다.
박람회는 건강증진 마당, 건강체험 마당, 건강배움 마당, 이벤트 마당 등 4개의 마당으로 나눠 이틀에 걸쳐 각종 체험행사 및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제1마당 ‘건강증진 마당’(7개 부스) △제2마당 ‘건강체험 마당’(6개 부스) △ 제3마당 ‘건강배움 마당’(4개 강좌) △ 제4마당 ‘이벤트 마당’으로 ?2004 광진건강한마당?의 대미는 6개의 이벤트가 펼쳐질 제4마당이다.
무료구강검진을 거친 관내 유치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을 주제로 한 1편의 마당극(신데렐라)과 1편의 역활극이 펼쳐졌다.
또한, 각 건강강좌 수강자를 대상으로 병의원 무료검진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건강검진권 추첨이벤트,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종합검진 이벤트, 몽골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 간염검사, X-Ray, 혈액검사, 체위검사 등을 무료로 해주는 몽골학교 무료건강검진 이벤트를 실시했다.
박람회 기간동안 50여종의 건강관련 패널을 전시하고 행사장내 각종 건강관련 비디오를 상영하며 참가자에게는 참가기념품 및 부스별 각종 선물을 증정하는 등이 부대행사로 열렸다.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친근한 이미지로 구민에게 다가선 보건소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느 때보다도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내실화로 구청과 구민과의 통로를 더욱 좁혀가고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프로그램을 체험케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