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건강지키기 ‘자치구 웰빙바람’
구민 건강지키기 ‘자치구 웰빙바람’
  • 시정일보
  • 승인 2004.06.03 15:21
  • 댓글 0

강남구-SBS ‘2004 건강엑스포’
6월1일∼6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서
원격영상진료시스템 등 ‘IT의료’ 진면목

오는 6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 개최되는 2004건강엑스포에 강남구 보건소가 참여한다.
강남구 보건소는 건강관련정보와 관련제품전시, 건강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유익한 건강생활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시행된 최첨단 원격영상진료시스템, 건강정보 검색, ARS 및 ACS 시스템을 소개해 IT강남보건소를 면모를 보여준다.
강남구 전시관에는 건강사업Zone, 무료건강체험Zone, 구정Zone 등의 테마별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무료건강체험Zone은 강남구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정준하의 팬사인회를 비롯, 스트레스지수 및 건강나이 측정, 비타민체조단 시범, 건강퀴즈 등 다양한 건강체험이벤트가 펼쳐진다. 금연체험이벤트는 금연상담, 한의사의 금연 이침 서비스, 생체실험 등으로 꾸며진다.
구정Zone에는 강남구의 허파역할을 하고 있는 양재천 코너가 마련돼 이곳에 사는 물고기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하늘을 나는 미래의 교통수단인 모노레일과 교육, 문화, 사이버의 세계일류 도시로 도약하는 강남구의 정책을 소개한다.
한편 부대행사로 건강비빔밥 만들기, 건강 걷기 대회, 팔씨름 대회 등은 물론 건강축제음악회가 열려 주민이 참여하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www.HealthExpo.or.kr 사이트에 사전신청을 하면 무료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