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성산동, 제1기 행복나눔아카데미 열려
마포구 성산동, 제1기 행복나눔아카데미 열려
  • 시정일보
  • 승인 2008.06.27 10:14
  • 댓글 0

25일, 나눔 주제로 <도전 골든벨> 김현욱 아나운서 특강
마포구(구청장 신영섭) 성산2동은 지난 25일, Happy Eye-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행복나눔운동 사업의 확산을 위한 제 1기 행복나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성산2동 행복나눔 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복나눔 아카데미는 성원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성산2동주민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나눔운동 홍보대사 위촉식 및 나눔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행복나눔운동을 널리 알리고 주민참여를 높이기 위해 MBC인기드라마 ‘주몽’에서 협보역을 맡았던 탈렌트 임대호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KBS 도전!골든벨 진행자인 김현욱 아나운서가 ‘나눔, 그리고 희망이 있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
또 식전행사로 4시부터 5시까지 홍보대사 사인회 및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치매조기 검진 등 주민건강 상담도 실시한다.
한편 성산2동의 행복나눔운동(본부장 정훈모)은 지역의 직능단체, 기관, 기업, 학교, 교회, 보육시설 등 네트워크를 구축해 교육수준과 문화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이들이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인 ‘1주민 1행복구좌 갖기운동’ 의 경우, 주민들의 적극 호응에 힘입어 시작한지 두 달만에 벌써 2만5000여 구좌, 5000여만원의 기금이 모였다. 올해 말까지 5만 구좌 1억원의 기금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이렇게 모여진 행복기금으로, 어려운 학생들이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1학원 1아동 결연운동 사업’을 추진, 아동들이 원하는 학습이나 예능을 맞춤형으로 1:1 결연을 맺어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이재덕 성산2동장은 “행복나눔운동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날로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 운동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시키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