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책 속에서 나눔과 봉사의 소중함을 깨닫다!
마포-책 속에서 나눔과 봉사의 소중함을 깨닫다!
  • 시정일보
  • 승인 2008.07.11 09:25
  • 댓글 0

마포구립 서강도서관 ‘자원봉사 북 컬렉션 ’전시회 개최
마포구(구청장 신영섭)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강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마포구립 서강도서관은 구민들의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책 속에서 나눔과 봉사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자원봉사 북 컬렉션’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마포구자원봉사센터, 마포구립서강도서관이 주관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 사람을 변화시키는 책’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무지개 물고기의 나눔 여행’을 주제로 7월 한 달 동안 마포구립서강도서관 종합열람실에서 열린다.
자원봉사소양, 나눔 동화, 나눔 실천가, 나눔과 기부, 시민사회, 자원봉사관리 등 총 7개 영역으로 도서를 구분하여 전시하고 마포구자원봉사센터 리플렛 및 소식지 등 자원봉사 관련 정보 제공도 함께 이뤄지며, 저자와의 만남, 100자 서평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게 된다.
주제와 관련한 영화상영도 함께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마포구가 나눔과 봉사로 다함께 잘 사는 복지도시로 앞서가는 데 또 하나의 사회적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행사다.
서강도서관 관계자는 “봉사는 어릴 때부터 몸과 마음으로 실천해야 하는 사회적 덕목인 만큼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나눔과 봉사의 소양 키울 수 있는 좋은 교육장소로 활용 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구민들의 지식문화센터로써의 역할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