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서대문구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 시정일보
  • 승인 2008.07.15 09:29
  • 댓글 0

한문예절교실, 춤짱 방송댄스 등 다양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시원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구는 △춤짱 방송댄스 △조선왕릉과 다산 정약용을 찾아서 △엄마! 아빠! 인왕산 호랑이 찾으로 가요 △방학숙제! 일기와 독서 감상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가정복지과는 우리 고전과 전통사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풍양속과 조상들의 삶의 지혜를 밝혀주는 한문․예절교실을 연다.
'여름방학 한문․예절교실'은 지역내 홍제1동 주민자치센터, 서대문구립 홍은2공부방,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백련사 등에서 1회 2시간씩 15회에 걸쳐 열린다.
또 홍제3동 주민자치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마술교실'과 '인기짱 방송댄스' 특강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과는 방학동안 건강을 단련시켜 줄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준비해 놓고 있다.
씽씽 줄넘기, 요가, 볼링, 래프팅, 승마 등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물론 △조선왕릉과 다산 정약용을 찾아서(광릉, 홍릉, 유릉 다산의 옛집) △엄마! 아빠! 인왕산 호랑이 찾으러 가요(인왕산) △강화도 고인돌을 찾아서(강화역사관, 고려궁터, 고인돌유적지, 전등사) △역사가 오랜 서울을 걸어보자(암사동, 석촌동) 등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이밖에도 도시관리공단의 문화회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구립 이진아기념도서관을 찾으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다. <문명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