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채용정보 ‘나라일터’ 클릭으로 확인
공직채용정보 ‘나라일터’ 클릭으로 확인
  • 시정일보
  • 승인 2008.07.20 23:16
  • 댓글 0

사이버 정부인력 시장 ‘나라일터’ 서비스…1400곳 일자리정보 통합
공직채용 정보, 클릭 한번으로 확인하세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1400여 기관의 공직채용 정보를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한 사이버 정부 인력시장 ‘나라일터(http://gojobs.mopas.go.kr)’가 21일 서비스에 들어간다.
나라일터는 공직 취업과 인사교류를 희망하는 국민과 공무원에게 각종 채용 및 교류정보를 통합ㆍ제공하고 공직관련 구직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 또는 지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온라인 취업시스템이다.
나라일터는 공직채용을 희망하는 개인이 이력서 정보를 등록ㆍ공개하면 각 기관 인사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고 개인이 원하면 맞춤형 신규 채용정보를 메일링 서비스로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기존 ‘정부 인사 포털’에 등록한 사람은 ‘나라일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이력서 등록을 원하면 경력ㆍ자격증ㆍ자기소개서 등 추가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또 각 기관은 각종 채용정보와 인사교류수요 등을 수시 등록하고, 시스템에 이력서를 등록한 개인 및 공무원회원으로 구성된 인재 풀을 통해 맞춤형 인재 검색ㆍ확인이 가능하다.
나라일터는 기존 인사교류정보센터 기능도 통합, 구축했다. 이에 따라 인사교류를 희망하는 공무원은 희망기관과 지역 등 교류희망정보를 등록하고, 수요가 일치하는 상대방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것은 물론 인사교류 신청 시 업무처리 진행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RSS(Rich Site Summary) 서비스’를 통해 한번 주소를 등록해 두면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개인 컴퓨터에서 실시간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잡코리아, 인크루트, 커리어, 리크루트, 잡이스, 워크넷 등 민간취업포털과도 연게된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나라일터 구축으로 그동안 수요자가 일일이 각 기관의 웹사이트를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며 “나라일터가 공직채용 관련 수요자와 공급자 간 유용한 소통의 장으로 정부의 적재적소 인력운용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방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