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보약사전(28) 요통을 예방하는 허리비틀기 운동
한방보약사전(28) 요통을 예방하는 허리비틀기 운동
  • 시정일보
  • 승인 2008.09.25 14:43
  • 댓글 0


당신은 평소 요통으로 고민하는 사람인가? 물론 당신의 요통은 경상성이거나 돌발성의 동통이다. 요통을 예방하는 허리비틀기를 참고해 운동하기 바란다.
방법은 먼저 두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린다. 상반신을 느슨하게 하고 자연스런 마음을 유지한다. 다음 허리를 힘껏 오른쪽으로, 뒤로 돌리며 흔든다. 두 발은 그대로 있어야 하며, 이동해서는 안된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뒤로 향해 돌린다. 머리를 돌릴 때 힘껏 돌리되 최대의 폭으로 한다. 그런 다음 정면으로 돌아온다. 다시 왼쪽, 뒤쪽으로 흔들며 돌린다.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규칙적으로 반복해서 흔들며 돌린다.
허리를 균등하게 유지하려는 사람에게 있어 이 허리비틀기 운동은 실패하는 법이 없는 좋은 연습방법이다. 초기 목표로 가장 좋은 것은 규칙적으로 30번 한도에서 정해야 한다. 그런 다음 날이 갈수록 횟수를 늘여간다. 자연스럽게 습관이 된 다음 아침, 정오, 저녁에 100번씩 허리 비트는 운동을 한다. 매일 세번. 합계 300번. 단 여기서 제시하는 운동 횟수는 일반인의 능력범위 안에서의 표준치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만약 당신의 체질이 비교적 약하다면 매일 표준 동작을 유지하는 게 가장 좋다. 운동 횟수는 꼭 표준횟수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 그러나 최종 목표는 반드시 표준횟수와 같아지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가 하루하루 횟수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자기 체질과 체질이 약해진 원인이 위장, 간장, 췌장 등 소화기관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혹은 변비가 있거나 불면증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면 꼭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이상의 각종 병증 외에 아름다움을 위해 여성들은 늘 자기의 허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가는 허리를 만들고 싶거나 뱃살을 제거하고, 유방의 발육을 자극하고 싶으면 이처럼 허리비틀기 운동이 가장 적합하다.
백운당한의원 02-922-9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