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뉴타운 사업 정보제공 박차
은평구 뉴타운 사업 정보제공 박차
  • 시정일보
  • 승인 2008.10.14 10:02
  • 댓글 0

뉴타운사업 홈페이지 개편 및 책자 발간
은평구(구청장 노재동)가 뉴타운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정보제공 및 의견수렴을 위해 뉴타운사업 홈페이지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주민들이 궁금해 하던 사항들에 대한 질의답변 사례집을 제작해 배포했다.
현재 은평구에는 은평뉴타운 및 수색․증산재정비촉진사업이 본격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22일 재정비촉진계획 결정이 고시됨에 따라 주택재개발사업 10개 구역을 포함한 총 21개 촉진구역을 계획했으며, 현재 8개구역의 추진위원회가 승인됐고, 앞으로도 13개 구역이 추진위원회 및 조합설립이 이뤄질 전망이다.
구는 이에 따라 사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추진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담은 문답형식의 사례집 5000부를 제작해 수색․증산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 승인완료된 8개 추진위원회와 향후 승인될 추진위원회에는 별도로 배부했다.
구는 또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을 번거로움 없이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이용하도록 했다.
홈페이지에 새롭게 추가 ․ 신설되는 주요기능은 재정비촉진구역별 현황안내 및 지번검색 기능으로, 수색 ․ 증산재정비촉진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른 각 구역별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용적률․건폐율 등 계획내용 등이 포함된다.
또 문자전송서비스 제공범위 확대를 통해 기존에는 재정비촉진사업과 관련된 법적 도시계획절차 진행시 문자전송을 실시했으나 향후에는 설명회 등 주요 알림사항 발생시 신청자에 한해 모두 발송할 계획이다.
구는 또 주민건의 게시판도 신설해 재정비촉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건의사항 제안 및 의견교환의 장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문명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