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린이 독후감 대회 성황
성북구 어린이 독후감 대회 성황
  • 시정일보
  • 승인 2008.10.14 10:03
  • 댓글 0

성북정보도서관, 대상 성신초교 김다솔 수상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조진영) 성북정보도서관에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실시한 어린이 독후감쓰기 대회가 많은 어린이들의 관심속에 성황리 개최돼 눈길이다.
성북정보도서관은 어린이의 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달 27일 제7회 성북구 어린이 독후감쓰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35명의 관내 초등학생이 참가해 성북정보도서관에서 지정한 도서를 대회전까지 읽고 대회 당일에 독후감을 작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지난 7일 열린 수상자 발표에서는 대상(성북구청장) 1명, 최우수상(성북교육청 교육장상) 3명, 우수상(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상) 15명 등 총 40명에게 시상이 돌아갔다.
성북구청장상인 대상에는 김다솔(성신초교 6학년)이 선정됐고, 성북교육청 교육장상인 최우수상은 김주연(장월초교 2학년), 박수진(성신초교 4학년), 장순원(정덕초교 2학년)이 각각 차지했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상인 우수상은 정수현(정릉초교 5학년) 외 14명이 선정됐고, 성북정보도서관장상인 장려상은 정다은(월곡초교 2학년) 외 20명이 차지했다.
서찬교 성북구청장은 “이번 독후감 대회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줘 반갑다”면서 “독서의 계절을 맞아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명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