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질주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질주
  • 시정일보
  • 승인 2008.10.23 13:16
  • 댓글 0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 서비스품질 경영 정착 ‘최고 공기업’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이기)이 지식경제부로부터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2008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2회 연속 재 인증’에 이은 또 한 번의 쾌거라 할 수 있다.
이 제도는 기업혁신,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경영 등에 현저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 평가지표에 의거,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지를 방문, 개별기업이 자체 평가한 내용을 재평가한 후 그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 지식경제부장관의 선정패와 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로 매년 연도별 단위로 선정하고 있다.
공단이 그 동안 서비스품질의 향상을 위해 공단 서비스품질 수준에 대한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자체평가(차의마일리지, BSC성과관리제 등)와 외부 검증시스템의 조기 도입을 통해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활동을 추진해 왔다.
또한 각 분야별 미흡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품질개선 도구로 정착시킴으로써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품질 수준을 높여 온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당당히 선정됨으로써 그간 ‘3년 연속 경영평가 공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2회 연속 재 인증 등 명실공이 경쟁력을 갖춘 ‘최우수 공기업’임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1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沈基成 기자 /sim114@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