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행정도우미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관내 동 주민센터에서 장애인복지행정 관련 업무 보조를 맡게 된다. 근무시간은 공무원 근무시간과 동일하게 주5일근무가 원칙이며, 보수는 월70만원 내외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하고 있는 등록 장애인으로 업무 수행 시 보조인의 도움 없이 일을 할 수 있으면 된다. 선발은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을 우선 선발하며, 타 부처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장애인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구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로 하면 되고,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서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에서 다운받아 작성하고 주소와 전화번호는 반드시 명기하여야 한다. 신청 시 기초생활수급자가 행정도우미로 참여할 경우 기초생활수급권이 취소됨으로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면접은 접수와 동시에 치러지며, 최종 선발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 : 용산구 사회복지과(710-3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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