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재정 기반 구축 될 수 있도록 심의”
“건전재정 기반 구축 될 수 있도록 심의”
  • 시정일보
  • 승인 2008.12.11 13:34
  • 댓글 0

김 병 진 강서구의회 예결특위위원장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선심성예산은 가급적 지양하고 구민복리증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우선을 두고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면밀히 살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내년도 예산을 심도있게 심의해 나갈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김병진 강서구의회예결특위위원장(민주당, 등촌2동·화곡4동).
-예결특위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예결특위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들과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영광이기에 앞서 막중한 예산안을 최종 다뤄야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구민들의 바램을 적극 예산에 반영 균형있는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내년도 예산규모와 예결위 운영방향은.
“내년도 예산규모는 금년대비 715억 5200만원이 증가한 3799억8900만원으로 예결특위는 상임위의 의결을 최대한 존중 가급적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선심성 예산은 지양하고 고용 확대를 위한 지역경제활성화와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각종 사업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 등 주민편의 증진에 주안점을 둠과 동시에 지역숙원사업이나 투자사업 등 사업추진의 연속성 확보에도 역점을 둬 건전재정 기반이 구축될 수 있도록 소속 위원들과 함께 심도있게 심의해 나갈 생각입니다.”
-집행부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구민들의 요구사항이나 의원들의 지적사항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견지 강서구의 지속적이고 항구적인 발전을 위해 융통성있고 합리적인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줬으면 합니다.”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저희 의회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동료위원들과 함께 지혜와 슬기를 모아 맡은바 책임을 다할 생각이며 구민여러분의 지속적인 애정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鄭七錫 기자 /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