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여행(女幸) '감동 눈물' 대작전
송파구 여행(女幸) '감동 눈물' 대작전
  • 시정일보
  • 승인 2009.01.09 10:29
  • 댓글 0

5일부터 30일까지 여행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
작고 빛날수록 감동 받는다 행복 아이디어를 설계하세요~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구민 및 송파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2009년 여행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공모하기로 하고,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를 통해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접수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의 생각과 입장을 정책 초기단계부터 반영해 여성에게 감동을 주는 여성행복지향 사업인 여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케 하는 사회적 여건 조성방안 △사회경제활동 참여확대 방안 △여성, 아동의 문화예술 참여 촉진방안 △안전한 도시생활을 위한 편의시설 아이디어 △여성으로 생활하기에 불편․불안한 점을 개선할 아이디어 등 일상생활에 변화를 가져올 구민들의 기발하고 좋은 생각을 모은다.
심사기준은 △주제합당성(30%) △활용가능성(30%) △창의성(20%) △메시지전달력(20%) 등을 종합 검토한다. 단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50만원의 상금(구민, 직원 각 1명)이 주어지며 우수 4명, 장려 8명 등 14개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구정에 적극 반영된다.
한편 구는 2008년 한 해 동안 5개 분야 79개 단위사업에 대한 2008년도 ‘여행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최초 아토피어린이집 건립기록에 이은 제 2호어린이집 개원, 자치구 최초 부권인정프로그램, 석촌호수를 비롯한 도심공원 공중화장실을 산책이 즐거운 화장실로 환경개선 등 아이디어사업부터 청년실업 및 경력단절 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송파여성 날개달기프로젝트, 저소득 세대주 여성을 위한 운전교실, 여성창업보육실을 통한 창업융자금 지원 등 여성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