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부터 2월15일까지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
양천구(구청장 추재엽)에서는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육성 구민 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학습기회의 제공과 평생학습 참여의 붐을 조성하기 위하여 2009년도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 지원한다.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2008년에는 양정고등학교의 지역주민과 학부모를 위한 양정평생학습 교실, 서부여성발전센터의 여성노인을 위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실버 맘 프로젝터 신목종합사회복지관의 학교 연계망 구축을 통한 청소년 자아성장 지원사업 등을 비롯 관내 14개 평생학습기관에 프로그램 사업비 지원을 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2009년에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초?중?고등학교 대상 노는 토요일 및 방과 후 학습지원 프로그램, 평생교육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평생학습 진흥프로그램, 양천구의 지역특성을 발굴 보급할 수 있는 지역문화 특화프로그램, 학습소외계층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총 3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1기관 1개 프로그램별로 최고 3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 공모는 예산을 조기 집행하여 나라 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2008년도보다 일정을 보름정도 앞당겨 공모하게 됐다. 관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는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 신청은 오는 2월15일까지 양천구 교육지원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며 사업비 지원대상자 선정결과는 2월중 통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