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팔도 ‘맛따라 멋따라’
전국팔도 ‘맛따라 멋따라’
  • 시정일보
  • 승인 2009.02.05 13:50
  • 댓글 0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문화기행 운영
▲ 지난해 여성문화회관에서 실시한 ‘제2회 천북굴축제 탐방’ 한 장면.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기헌)이 운영하고 있는 송파구체육문화회관과 여성문화회관은 2월을 시작으로 ‘문화 기행’을 떠난다.
2월 여성문회화관은 충남 서산군을 방문, 천북굴축제를 즐기는 등 문화기행을 펼치게 되고, 체육문화회관은 강원도 고성군을 찾아 명태겨울바다 축제를 즐기게 된다. 천북굴축제는 지역명물 굴을 즉석에서 까서 맛볼 수 있고 추사김정희의 고택, 백제의 미소 마애삼존불상과 해미읍성을 방문해 옛 조상의 아취를 느낄 수 있다. 명태겨울바다 축제는 명태잡이선 시승 및 명태구이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로 여행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화진포호에서 철새떼의 군무를 감상할 수 있다.
3월에는 광양매화축제, 섬진강 벚꽃길 걷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12월까지 계절별, 월별로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준비해 일반여행상품과는 차별화된 고품격 여행으로 고객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문화 기행은 양 회관의 간판프로그램으로 여행지를 둘러보고 사진만 남기는 단순한 여행이 아닌 멋과 맛을 즐기고, 방문지역의 전문가를 통해 그 지역 역사를 알아가는 총체적 체험패키지로 운영돼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문의 : 체육문화회관(402-9621), 여성문화회관(2203-3330)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