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도 서비스도 내맘에 쏙”
“시설도 서비스도 내맘에 쏙”
  • 시정일보
  • 승인 2009.02.12 12:31
  • 댓글 0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설문조사, 고객만족도 크게 향상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이기)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기관에 의뢰해 지난해 12월17일부터 일주일 간 시설 이용구민 600여명을 무작위로 선정, 현장방문 및 전화조사방식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종합만족도가 79.9점으로 구민들이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공단은 5개 체육센터와 공영주차장, 휴양소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충족성 △이용편리성 △프로그램 강사 △전달체계 △사회공헌도 △공단 평가 등 6가지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이를 통해 나타난 결과는 체육센터의 경우 프로그램 강사에 대한 만족도가 87.1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주차장과 휴양소는 각각 전달체계(90.5점)와 서비스 충족성(91.5점)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5.8점이 향상된 것으로 모든 시설의 만족도 점수가 높아졌다. 특히 이번에 처음 실시된 ‘동작구시설관리공단에 대한 만족도 평가(이미지, 신뢰도, 필요성 등)’에서는 종합만족도 보다 높은 83.7점을 얻어 공단에 대해 구민들이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요구와 불편사항에 대해 개선책을 수립해 공단 경영에 꾸준히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객만족경영에 최우선 역점을 둔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2007년도와 2008년도 행정안전부 고객평가에서도 서울시 자치구 공단 중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沈基成 기자 /sim114@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