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4대 후반기 이재창 의장
강남구의회 4대 후반기 이재창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4.07.16 10:33
  • 댓글 0

4선 의장 신기록, 부지런과 뚝심으로 성취


지난 8일 강남구의회 제4대 후반기 의장에 이재창 현의장이 선출되어 의장 4선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이재창 의장은 “먼저 부족한 저를 4선 의장으로 성원해 주신 동료의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아울러 부족한 부분은 더욱 노력하여 56만 강남구민의 복리증진과 앞서가는 의회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그동안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직도 맡아 보면서 기초의원들의 ‘무보수명예직’의 여섯자를 삭제하고 구의회 사무국 인사권독립, 기초의회의원들의 의정활동비 현실화 및 온전한 지방자치 발전 및 정착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이 의장은 밤잠을 설쳐가면서 지방의회를 돌면서 4000여 지방의원들을 위해 일 한 것과 강남구의회 의장으로서 전반기를 잘 마무리되도록 하고 29명의 사무국 직원들의 뒷받침이 오늘의 결과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
그는 또한 의회를 과감히 개선, 홍보실을 만들고 6층 의장실과 부의장실을 열린의회실로 개조하여 구민들에게 돌려준 것 등을 보람 있는 일로 서울시 자치구의원 체육대회를 실시하여 의원들의 단합을 과시한 것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 의장은 “앞으로 의회운영을 새로 구성되는 의장단과 경륜과 경험이 풍부한 의원들의 고견 속에 의장직을 수행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 생산적이고 능률적인 의회가 되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집행부와의 관계는 구민을 위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다하는데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4선 의원으로 4선 의장답게 모든 분야에서 모든 분들에게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