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4대 후반기 이정열 의장
송파구의회 4대 후반기 이정열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4.07.16 10:33
  • 댓글 0

구민복리증진과 송파구 발전위해 노력경주

-의장당선을 축하합니다. 먼저소감부터 밝혀 달라.
먼저 62만 구민을 대변하는 송파구의회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구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평소 구민중심의 소신과 신념, 그리고 3선의원의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선배동료의원님과 함께 힘을 모아 존중과 화합의 기틀 속에 구민의 기대와 희망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하고 발전적인 의회를 만든느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후반기 생산적이고 일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한 의장의 복안은 무엇인가.
구의회의 발전은 곧 구민을 위하고, 송파구의 발전을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전임의장과 의원여러분이 이루어 놓은 많은 업적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하는 성숙한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앞으로 의장직을 수행함에 있어 의원 여러분의 고견을 청취하고 수렴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이제 화합은 경쟁력입니다. 의회의 화합이 잘 되어야 구민의 화합을 이끌고 나아가 송파구의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의원들간의 화합과 단결이 중요한 만큼 의원들과의 많은 대화와 의견수렴을 위한 기회를 자주 갖겠습니다. 건설적이고 능률적인 의회운영을 위해서는 불필요한 갈등이 없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정파나 계파를 초월해서 오직 송파구민만을 위한 생산적인 의회운영이 되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향후 집행부와의 관계는 어떻게 설정하실는지.
의회와 집행부의 기능은 다르지만 편안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고자 하는 목표는 같습니다. 송파가 새로운 미래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집행부와 의회의 화합과 단결에 의원들의 의견을 결집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