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4대 후반기 조길형 의장
영등포구의회 4대 후반기 조길형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4.07.16 10:34
  • 댓글 0

진정한 주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최선 다할 터

“구의회가 진정한 구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상호간에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합리적이며 화합하는 신선한 의회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영등포구의회 신임 조길형의장.
조길형 의장은 신길5동 출신으로 3선의원이다.
-당선소감은
먼저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구민 여러분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머리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정한 구민들의 심부름꾼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소상히 파악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들의 중지를 모아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의회운영 계획은
의원들은 선출직이기 때문에 구민들의 애로사항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구민의 편에서서 봉사하는 의회, 발로 뛰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 열린의정을 구현해 나갈 생각입니다.
-집행부와의 관계는
견제할 것은 견제하고 구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할 것은 협력하며 불요불급한 예산이 없도록 소속 전 의원들과 합심 면밀히 검토 실질적인 비판과 협조를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은 물론 영등포구 발전을 도모해 나갈 방침입니다.
-의회상 정립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상임위 활동을 더욱 활성화시켜 화합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생각이며 각종 세미나 등을 개최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과 구민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의회의 역량을 모아나갈 생각입니다. 또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갖고 의정활동을 전개 각계각층의 다양한 민의를 최대한 수렴 구정에 반영시켜 알찬 의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