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양천구 청소년 자원봉사 그림엽서·UCC대회 개최
제3회 양천구 청소년 자원봉사 그림엽서·UCC대회 개최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04.09 14:16
  • 댓글 0


지난 2007년과 2008년 청소년들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양천구자원봉사센터(구청장 추재엽)에서 실시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던 청소년 자원봉사 그림엽서 및 UCC콘테스트가 4월1일부터 4월22일까지 진행된다.
제1회 1632명, 2회 2451명이 참석해 숨은 실력을 뽐내고 큰 호응을 얻어왔다.
구는 이번 제3회 양천구 청소년 자원봉사 그림엽서 및 UCC대회를 통해 국어, 영어, 수학, 국사 과목 등 어떤 책에서도 찾을 수 없는 진정한 봉사활동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색다른 자원봉사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 간의 열띤 경연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또한 자원봉사를 소재로 한 그림엽서 및 UCC로서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독창성 등 청소년들의 무궁무진한 표현력을 평가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그림엽서는 자원봉사활동 경험, 홍보 등을 소재로 자원봉사활동을 이미지로 표현해야 하며 UCC의 경우 자체 제작한 자원봉사 활동 모습, 홍보물 등을 플래시 또는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 및 접수기간은 4월1일부터 4월22일까지 3주간이며 양천구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양천구거주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한편 그림엽서 부문 중 중·고등부 대상, 금상, 은상과 UCC연합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에게는 양천구청장상이 주어지며 그림엽서 부문 동상, UCC연합 동상 수상자에게는 양천사랑복지재단이사장상이 주어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