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축포
대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축포
  • 시정일보
  • 승인 2009.04.23 12:13
  • 댓글 0

영등포구, 21일 준공식…지상 잔디구장으로 개선
▲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대림운동장에서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 조길형 영등포구의회의장 및 권영세 국회의원, 허만섭 영등포도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림운동장 및 지하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21일 대림3동 780번지 소재 대림운동장에서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 조길형 영등포구의회의장 및 권영세 국회의원, 허만섭 영등포도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림운동장 및 지하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형수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 주민숙원 사업이었던 대림운동장에 지하주차장 및 운동시설 조성으로 주택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생활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모두가 쾌적한 환경속에서 아낌없이 운동을 실시 건강을 유지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준공한 대림운동장은 그간 약간의 바람에도 흙먼지가 날리고 편의시설이 부족해 이용이 저조했던 동네 운동장이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주차장과 인조잔디축구장, 테니스장 등 운동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대변신했다. 또한 구는 이날 주택가 밀집지역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여가 활동을 돕기 위해 규모 1만6498㎡의 대림운동장에 총 사업비 118억8600만원을 투입 주차장 조성 및 운동장 개선 사업을 완공했다.
공영지하주차장은 대지면적 3320㎡에 지하 1,2층 연면적 6349㎡로 지하1층 95면과 지하2층 97면 등 192면의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 주민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택가 이면도로의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문제와 주민갈등 해소 및 통행권 확보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1만6498㎡의 지상 공간은 인조잔디축구장 1면과 테니스장 3면, 게이트볼장 1면, 족구장 겸 배드민턴장 1면, 농구장과 조깅트랙,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지압로 등으로 조성되고 각종 운동기구가 설치돼 주민과 인근학교 학생들을 위한 체력단련 및 휴식공간으로 변신했다.
영등포구는 단독·연립주택이 밀집돼 있지만 주차공간과 여가 공간이 부족했던 대림동에 대규모주차장과 휴식·여가 공간이 조성됨으로써 생활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鄭七錫 기자 /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