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취ㆍ등록세 '원클릭'
부동산 취ㆍ등록세 '원클릭'
  • 시정일보
  • 승인 2009.05.20 19:29
  • 댓글 0

용산구, 인터넷 신고ㆍ납부 서비스 개시
인터넷 민원처리로 주민만족도 100%에 도전하는 용산구(구청장 박장규)가 ‘원클릭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 언제 어디서나 부동산 거래와 관련한 취득세ㆍ등록세 신고를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에 따라 부동산 거래 시 구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취득ㆍ등록세 신고 납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동안 아파트나 주택 등 부동산 매입 후 매매계약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구청을 직접 방문, 취득ㆍ등록세 신고 납부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납부한 세금영수증을 전자보관함에서 보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출력해 세금납부 증명서로 활용할 수 있어 종이영수증을 따로 보관하지 않아도 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울시 e-Tax시스템(http://etax.seoul.go.kr)에 가입,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면 된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 상단 메뉴 중 ‘신고납부’, ‘취득ㆍ등록세(부동산)’를 차례로 클릭해 부동산 거래신고 당시 부여받은 신고필증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화면에 나타난 부동산 거래 내용을 확인한 후 ‘세약계산’과 ‘신고’를 차례로 클릭하면 신고 절차가 끝난다. 세금납부는 화면 하단의 ‘취득세납부 바로가기’ 또는 ‘등록세납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납부할 수 있다.
문의 : 용산구 세무1과(710-33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