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성북 City’ 탄생
‘사이버 성북 City’ 탄생
  • 문명혜 기자
  • 승인 2009.05.25 09:31
  • 댓글 0

온라인 민원신청 강화 등 홈페이지 개편
성북구(구청장 서찬교) 홈페이지(www.seongbuk.go.kr)가 지난 6개월간의 고도화사업을 마치고 지난 20일부터 Web2.0 기반의 사이버 성북 City로 거듭났다.
이번 개편에 따라 성북구 홈페이지의 page view는 50%(1400→2100), 전체메뉴는 56%(270→420) 증가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구민의 행정참여와 투명행정을 목표로 △고객만족e-민원 △참여마당 △열린행정정보 △생활정보 △복지성북 △구정일반 등 6가지 대메뉴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온라인 민원신청 메뉴’를 강화하고 복지성북의 콘텐츠도 다양화했다.
또 고객만족e-민원내에 ‘온라인 예약신청’란을 마련하고 이곳을 통해 각종 문화행사 예약과 교양강좌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기능도 강화해 업무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했고, 게시물 검색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실시간 인기검색어도 제공된다.
개인정보유출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아도 글 작성이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또 장애인, 노인, 여성, 어린이를 위한 사이트도 강화하는 한편, 구청내 30개 전 부서의 홈페이지를 신규 구축하고, 20개 동주민센터의 콘텐츠도 전면 개편했다.
기존 간략한 소개 위주로 구성돼 있던 영어, 일어, 중국어 홈페이지에는 성북명소와 문화축제내용을 대폭 추가해 외국인들도 지역에 관한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들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문명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