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가톨릭대학교 MOU 체결
양천구-가톨릭대학교 MOU 체결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06.03 21:30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추재엽)가 5월29일 가톨릭대학교에서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가톨릭대학교와 부천시, 양천구가 지역주민의 녹색생태환경개선과 복지증진 및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문인력과 교육프로그램 교류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제반사업에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같이 인식함으로써 추진됐다.
구는 가톨릭대학교와의 MOU체결로 관·학간 공동 협력체제를 확립하여 양기관 발전을 도모하고 특히 양천구민의 복지향상 및 양천구 노인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력분야는 양천구민의 복지향상 사업을 비롯 노인건강증진 사업, 대학(원)생 인턴십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활동 지원, 행정발전을 위한 연구 및 학술정보 교류 활성화, 생태로 조성 및 상호 접근성 증진, 양기관 관심분야 사업 상호 협력 등이다.
한편 이에 앞서 5월26일에는 추재엽 양천구청장이 직접 가톨릭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특강을 펼치기도 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특강은 지루한 이론식 강의가 아닌 구체적인 양천구 사례가 담긴 영상자료로 이루어졌다. 특히 지방정부의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하고자 하는 추재엽 양천구청장의 열정과 신념의 마인드는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MOU체결로 양천구와 가톨릭대학교 양 기관은 인력, 시설, 장비 및 각종 학술정보를 상호교류하게 된다. 그리고 제반 사업의 협력을 통한 공동 협력체제를 확립, 주민과 학생을 위한 진정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