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부모역할교육
용산구, 부모역할교육
  • 시정일보
  • 승인 2009.06.12 17:11
  • 댓글 0

자녀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들의 올바른 멘토가 되려면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다. 용산구(구청장 박장규)는 이런 학부모들을 돕기 위해 초ㆍ중학교 학생의 부모를 대상으로 연 6회 ‘자녀의 꿈을 키워주는 학부모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오후 2시 구청 신관 6층 강당에서 민성원 민성원연구소 소장이 ‘동기부여학습법’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엄마는 전략가> <공부원리> 등의 저자이자 ‘EBS 60분 부모’ 등 자녀교육 TV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한 학습지도분야 전문가인 민성원 소장은 이날 ‘꿈과 목표설정’ ‘공부원리와 실천방법’ 등 동기부여학습을 위한 부모역할에 대해 알려줬다.
이후 7월14일 이명신 영세대 평생교육원 교수가 유치원ㆍ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어교육법을 강연, 9월15일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이사가 초ㆍ중ㆍ고등학교 학부모에게 ‘글로벌시대의 진로지도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또 10월20일 이가령 경희대 평생교육원 교수가 초ㆍ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서지도법을 알려주는 것으로 올해 마지막 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구는 자녀교육과 아동심리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올바른 자녀관과 교육관을 확립시키기 위한 부모역할 공개강좌인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학부모특강’을 연 6회 개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21세기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 5월 ‘자녀와의 공감대화법’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문의 : 용산구 교육지원과(710-3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