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부동산 정보포털’ 인기
송파구 ‘부동산 정보포털’ 인기
  • 시정일보
  • 승인 2009.06.18 15:48
  • 댓글 0

하루 7천명 접속, 독립서버 구축 편의제공


송파구(구청장 김영순)가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정보포털(http: //peis.songpa.go.kr)’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구 관계자는 “각종 정책 자료인 부동산 통계 및 부동산 거래 동향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실시간 안내하는 ‘부동산정보포털’이 이용자수와 부동산시장의 반응 신호와의 관계 등 부동산거래 동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구에 따르면, 부동산정보포털은 개설 당시부터 하루 1000여명이 꾸준히 접속, 입소문과 함께 최근 하루 평균 5000명, 하루 최대 열람자수가 많게는 7000명을 기록하는 등 불과 1년여 만에 60만명이 접속했다. 실제로 관내 부동산가격 등락이 발생하기 전인 지난 3ㆍ4월 두달 간 ‘부동산정보포털’은 실거래가 및 건축물대장 등을 확인하기 위한 방문자 수가 평소보다 3배 가량 늘어났다. 특히 송파구 개발정보가 발표되면 토지이용 확인을 위한 방문자수도 50% 정도 동반 상승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는 부동산(아파트) 실거래가와 인ㆍ허가 등 부동산경제 활동에 필요한 부동산공부 정보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구는 최근 독립서버를 구축, 4배 이상 빠른 처리 속도가 가능해졌다. 또한 부동산정보 통계 자동생성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적공부ㆍ건축물대상 등록현황, 토지거래 허가현황, 부동산거래 신고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