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민원접점 직원 청렴교육
양천구,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민원접점 직원 청렴교육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07.08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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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2일과 3일 이틀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120여명의 구청이나 동에서 근무하는 민원창구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기본자세 및 청렴마인드 향상교육을 통해 구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근무자세와 각오를 다졌다.
민원접점 직원 청렴교육은 민원창구직원의 민원응대 기본자세, 친절·신속·공정·책임 있는 민원처리, 청렴 마인드 향상교육, 공직기강 확립교육 및 외부기관 청렴도 평가에 따른 실천방안 등에 대하여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감사담당관은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에 방문했을 때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민원창구 직원의 첫인상,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응대로부터 고객만족 행정서비스가 시작되므로 나날이 높아가는 구민의 행정서비스 욕구 충족을 위하여 과거의 관행에서 탈피 해 좀 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응대자세를 당부했다.
구는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행정 패러다임에 부합하고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 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양질의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