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구민 고객 감동-양천구 CS핵심리더양성
50만 구민 고객 감동-양천구 CS핵심리더양성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07.22 20:58
  • 댓글 0



양천구는 고객감동 서비스마인드 확산을 위해 '고객감동! 시작은 친절로 마무리는 감동으로!'라는 CS슬로건을 내세우고 고객감동서비스의 마무리단계로 각 부서별 CS핵심리더를 양성을 통해 참여하는 CS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CS핵심리더는 구민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를 가져 내부 구성원들을 변화시키고 체계적·능동적으로 CS활동을 전개하는 봉사적 인재로 각 부서장이 가장 고객만족·친절생활에 가장 우수한 직원을 선정해 구민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 문화를 확산하고 전 부서 전 직원에게 고객감동을 위한 햇살뿌리기 운동을 전개하는 것이 주된 역할이다.

햇살뿌리기 운동은 양천(陽川-밝은 태양과 냇물이 흐르는 아름다운 고장)의 의미를 살려 긍정적 마인드 운동 및 희망 프로젝트 캠패인을 통해 친절도 으뜸인 양천구청의 토대를 형성함은 물론, 직원 개개인에게도 21세기 준비된 삶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자하는 운동이다.

지난 3월과 6월에 CS마인드 교육 및 조직활성화교육 과정을 통해 고객만족 행정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으며 7월16일 윤금순 소장(양천평생학습센터)을 통해 다시 한번 CS핵심리더의 역할과 햇살뿌리운동에 대해 소개하고 마인드강화훈련을 실시했다.

우병진 창의정책담당관은 “CS핵심리더 양성으로 전직원이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며 전직원이 고객을 가족 대하듯 애인 대하듯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마주할 수 있도록 발돋움하는 받침대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만족의 길을 이루는 길은 쉽지 않겠지만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기에 2009년 하반기 양천구청 CS핵심리더들의 멋진 활약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