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9월 독서의 달 행사
남양주시, 9월 독서의 달 행사
  • 방동순 기자
  • 승인 2009.09.03 18:04
  • 댓글 0

책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다섯째 마당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지식정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제5회 책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다섯째 마당’의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시립도서관에서는 9월2일 ‘명품자녀로 키우는 부모력을 기르자’를 주제로 교양강좌를 개최하고, 최정금 씨의 ‘효과적인 자녀지도와 교육방향’ 특강과 인형극, 세계명작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체험행사, 과월호 잡지 나눔행사, 독후감상문, 감상화대회, 다독자 시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또 와부도서관에서는 ‘섬진강 시인’ 김용택 시인을 초청해 아름다운 글쓰기에 대해 담화하고, 음악으로 만나는 동화책, 가장 크고 긴책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화도도서관에서는 영어인형극 ‘별이 된 오누이’, 버블&매직쇼, 내손으로 만드는 풍선세상, 내가 직접 발행하는 독서신문, 전래동화 팝업북 만들기, 클레이공예, 페이스페인팅 등을 마련한다.

또 진건도서관에서는 전통악기와 전통놀이체험, 황선비 동화작가의 초청강연회, 찾아보자 책보물, 나는야 곤충박사, 전래극 공연 및 추천도서 목록 배부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별내도서관은 9월 매주 금요일 유아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김중미 작가의 초청강연회, 어린이 동화마인드맵 교실, 어린이 뮤지컬 ‘똥! 그거 아니?’행사를 개최한다.

작은 도서관(퇴계원푸른꿈, 금곡푸른꿈)에서는 클레이만들기, 영어인형극, 나만의 독서감상문책 만들기, 도전! 독서왕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각 도서관별로 행사일자와 신청날자가 상이하므로 홈페이지(http://lib.nyj.go.kr) 혹은 전화 문의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