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한 CS 전담반 교육 실시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한 CS 전담반 교육 실시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09.09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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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구시설관리공단, 박상환 이사장 및 CS 전담반 담당자 참석-

▲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상환)은 지난 7일 공단본부 회의실에서 박상환 이사장을 비롯 공단 CS 전담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한 토론 및 교육을 실시했다.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상환)은 지난 7일 공단본부에서 박상환 이사장을 비롯 공단 CS 전담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한 토론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개최된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한 CS 전담반 교육은 고객 서비스 마인드 구축과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의견 개진과 실천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이날 참석자들은 사례별 민원답변집 발간에 대한 논의와 함께 민원에 대한 발빠른 대응방안을 비롯 전화응대 멘트에 대한 의견 수렴 등 고객만족에 대한 실질적인 향상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박상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단의 전직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발상의 전환이 중요하며 공단의 운영원칙과 철학에 의해서 고객이 납득할 수 있도록 민원을 처리하고 민원사례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고객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전사적인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부터 매 분기별 1회 고객만족 담당자 모임을 가지고 꾸준히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 결과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 대비 11점이나 상승되는 획기적 성과를 이루어 낸 것으로 알려져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정칠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