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발전 잠재력 확신”
“중랑구 발전 잠재력 확신”
  • 오기석 기자
  • 승인 2009.09.16 23:31
  • 댓글 0

인 터 뷰 / 중랑(갑)지역위원장 국회의원 유 정 현

의정업무에 바쁘신 중 본지와의 인터뷰를 위해 시간을 할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정현 국회의원께서는 서울시에서 모든 여건이 취약한 중랑구의 대변인으로 지역발전과 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해서 온갖 전력을 투구해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 대변인으로서의 소감을 말씀해 주시지요.
“경제가 어렵고 사회분위기가 혼란할수록 지역의 대변자인 국회의원은 지역을 위해 할 일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저는 구민의 성원으로 구민의 대변자가 되었기 때문에 구민의 기대와 뜻에 적극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해나갈 것입니다.
위에서 중랑구의 모든 여건이 취약하다고 질문을 주셨는데 저는 그렇게 보지않고 중랑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발전 잠재여건이 가장 좋은 지역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유 의원께서는 중랑구의 미래발전상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요.
“얼마 전 서울시에서 중랑천의 거시개발 정책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중랑구의 젖줄인 중랑천이 개발되면 하천물이 맑아지고 중랑구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건설사업과 함께 격세지감을 느끼는 환경친화적인 미려한 도시로 탈바꿈해 앞으로 4~5년이면 중상위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청량리~신내동간 경전철사업 착공시기와 경춘선복선전철 시종착역 추진현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청량리~신내동간 경전철사업은 올 하반기 PIMAC 적격성 검토가 완료되면 민자사업 시행절차에 따라 본격 추진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건설 중인 경춘선복선전철화 사업의 시종착역은 중랑구 신상봉역으로 확정됐음을 말씀드리며 다만, 철도서비스 및 철도이용 활성화 측면에서 일부 열차에 한해 용산역 시종착적용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유 의원께서는 중랑구 지역현안문제가 무엇이라고 보고 계신지요.
“중랑구의 지역현안 문제로는 첫째, 관내 일대는 대부분 60~70년대 토지구획 정리사업으로 조성된 지역으로 주택노후는 물론 주차공간 및 공원 등 도시기반시설이 부족함에 따라 재정비촉진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해야 되며 둘째, 중랑구 관내에 명문고등학교 설립을 하루속히 추진해 학부모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으로 우수학생을 선발해 인재양성을 위한 정책수립이 요청된다고 봅니다.”

-유 의원의 중랑구민을 위한 핵심정책은 무엇인지요.
“중랑구는 서민층이 많은 지역으로 첫째, 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둘째, 중랑구 관내 학교교육의 질적향상을 목표로 노력하겠으며 셋째, 면목동지역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쓸 것이며 넷째, 구민의 문화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시설 확충의 다변화를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구민에게 당부할 말씀이라면.
“존경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랑의 대변자 유정현입니다. 저는 여러분과의 약속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대변자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吳起錫 기자/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