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교육지원분야 평가 2년 연속 우수구 선정
송파구 교육지원분야 평가 2년 연속 우수구 선정
  • 송이헌 기자
  • 승인 2009.09.22 10:57
  • 댓글 0

사업비 1억5천만원, 명문고 육성에 집중 투자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09년 자치구 교육지원 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돼 ‘교육도시 송파’의 명성을 지켰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지원받은 1억5000만원 전액을 특별회계 예산으로 편성, 학교지원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올해 구의 교육지원예산은 105억원으로 지역교육청, 학교, 구청이 교육지원협의체를 구축해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영어공교육 지원 및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확대 △명문고 육성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생활주변 도서관 건립 확충 등을 통해 ‘교육도시 송파’에 명실상부한 최상의 교육환경을 조성 중이다.

특히 구는 본격적으로 고교선택제가 시행되는 2010년에는 학교 간, 지역 간 경쟁이 불가피해질 것으로 판단하고 교육지원예산을 관내 명문고 육성과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한 홍보지원비로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12년까지 3년간 교육경비 보조금을 대폭 지원해 교육여건을 개선하기로 했다. 또 관내 중학교 3학년 재학생 중 학업성취도 평가 성적우수자가 관내 고교에 진학하거나 관내 학생이 명문대 진학 시 파격적인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수교사 해외연수 지원, 방과 후 학교 활성화, VOD를 통한 양방향 교육시스템 구축 및 고교 입학 설명회ㆍ대학입시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해 관내 교육환경 및 학력수준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황대성 교육지원과장은 “교육도시를 선언한 송파구인 만큼 학교와 지역교육청은 물론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는 작년에 이어 서울시 25개 자치구 교육지원사업 분야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 1차 서면평가에 이어 2차 교수, 장학사 등 교육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최종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전체 6개 분야 19개 항목으로, 교육지원사업 기반조성, 추진실적, 기관장관심도, 홍보실적, 우수사례 등을 기준으로 검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