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필리핀 딸락주 딸락시 간 우호교류협정 체결
강서구, 필리핀 딸락주 딸락시 간 우호교류협정 체결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9.10.26 10:23
  • 댓글 0

- 딸락시와 교육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추진-

▲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지난 14일 필리핀 딸락주 딸락시 시청에서 멘도자 시장(왼쪽)과 김재현 구청장(오른쪽)이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했다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28일부터 5박6일간의 일정으로 청소년 필리핀 어학연수 등을 추진하기 위한 실무단을 구성 필리핀 딸락시를 방문한다.

김재현 구청장은 지난 14일 필리핀 딸락주 딸락시 시청을 방문 강서구와 필리핀 딸락주 딸락시 간의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구는 현재 필리핀의 국가경쟁력을 발전시키는 데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딸락시와 교육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는데 지속적 노력과 어학연수 교환 프로그램사업을 양 도시가 시행할 것을 합의했다.

또한 우호교류차 딸락시를 방문한 김재현 구청장은 태풍의 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딸락시 시민들을 위한 구호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지난 15일 필리핀 딸락주 주청사 방문시 빅토르 얍 주지사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와 딸락시간의 우호교류협정 체결을 축하하며 교육, 문화 등 다양한 교류사업 추진 약속으로 딸락시 발전에 커다란 전기를 마련하게 됐으며 도시 간 교류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딸락주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필리핀 딸락주 딸락시 간의 우호교류협정 체결은, 지난 9월 25일부터 3박4일간의 우호교류를 위한 필리핀 딸락시 미구엘 타네도 부시장을 대표로 하는 대표단 방한에 대한 답방형태로 이루어 졌다.

또한 조인식을 마친 뒤 강서구 대표단(단장 김재현 구청장)은 딸락시 제나로 멘도자시장과 함께 딸락시 몬테소리학교, 딸락주립대학교, MMS어학원등을 방문하여 딸락시 지역의 교육여건과 어학원 수준도 참관했다.

딸락시는 루손섬 중앙의 중심부인 딸락주의 중심에 위치, 면적은 274㎢이며 인구는 약32만 명, 초등학교 102개교, 고등학교 22개교, 대학교 1개소의 교육기관이 있는 지역이다.

김재현 구청장은 “이번 필리핀 딸락시와 우호교류 협정의 가장 큰 성과는 방학 중 우리구 청소년들의 국제화 능력 배양을 위하여 영어 어학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협의한 것이며  딸락시가 수해피해를 입는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딸락시를 후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