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제196회 임시회 폐회
동작구의회 제196회 임시회 폐회
  • 김은경 기자
  • 승인 2009.10.27 18:11
  • 댓글 0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및 예산결산위원회 구성
▲ 동작구의회(의장 우길웅)는 지난 21일부터 6일간 진행된 제196회 임시회를 지난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사진은 동작구의회 본회의장 모습

동작구의회(의장 우길웅)는 지난 21일부터 6일간 진행된 제196회 임시회를 지난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비롯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조례정비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각각 선임했으며,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를 승인했다.

이번 회기에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 후 본회의에 회부한 일반 안건 중 ▲동작구 회계관계공무원 재정보증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0년도 구유재산관리계획안 ▲동작구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작구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 친환경상품 구매 촉진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됐으며, ▲동작구 구유재산 및 물품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작구 의사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한 내용으로 승인됐다.

특히 ▲상도제13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 기본계획변경 및 구역지정(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은 다수 의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의원들은 향후 사업추진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것을 요구하고, 민원발생이 예상되는 일부 위반건축물에 대한 처리 시 원만한 사업 진행을 위해 사업 추진 경과에 따른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하는 등 주민의 협조와 이해를 제고하는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2010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총 7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위원장에 신희근 의원, 부위원장에 조동희 의원을 각 선임했으며, 위원으로 이봉준, 최민규, 서정택, 최형용, 손화정 의원을 선임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앞으로 진행될 제2차 정례회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2010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위법령이 개정돼 정비가 필요한 조례, 알기쉬운 법령기준에 못미치는 조례, 현실과 동떨어진 조례 등을 본격 정비하기 위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의결됐다. 손화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정비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김성근 의원, 부위원장에 박흥옥 의원을 각각 선임했으며, 정비할 조례가 많은 점을 감안해 16명의 의원이 참여하기로 의결했다.